[마케띵] 2023년 5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3년 5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3/ 05/ 11

행사가 가득한 5월이 왔습니다! 이번 마케띵에는 유독 공모전이나 모임 소식이 많은데요. 청명한 5월 날씨와 함께 좋은 날, 좋은 시간 만들어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배달의민족, ‘우아한 스터디’ 오픈

 

이미지 출처: 배민다움


우아한형제들에서 ‘우아한 스터디’의 공개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배민다움 홈페이지에 따르면 우아한 스터디는 우아한형제들만의 자발적인 스터디 문화로부터 시작되었는데요. 현업에 계신 다양한 분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공개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개인정보 데이터 안전하게 지키기>, <모여서 각자 글쓰기>, <오늘의 PM, 내일의 서비스>, <책에서 배우는 마케팅>등 총 12개의 스터디가 준비되었습니다. 인당 1개의 스터디만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지금 바로 신청해 보세요👀 → 바로 가기

 

│스타벅스, ‘별다방 클래스’ 진행

 

이미지 출처: 신세계 뉴스룸

 

스타벅스 코리아가 3년 만에 고객 대상 커피 세미나 ‘별다방 클래스’를 재개합니다. 별다방 클래스는 스타벅스의 커피 테이스팅, 커피 추출 방법 실습, 나만의 맞춤 커피 찾기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스타벅스의 커피 전문가 커피앰버서더와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벅스 DCM(District Coffee Master)들이 진행을 맡습니다. 참가 신청은 5월 3일부터 14일까지이며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여름 시즌 신규 출시 원두인 웨스트 자바 프리앙안 250g과 케냐 키린야가 250g 중 1종 이상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산리오 소식, 여기에서 확인해요

 

이미지 출처: @sanrio_kr 인스타그램


캐릭터 콜라보가 열풍입니다. 특히 많이 보이는 캐릭터는 바로 ‘산리오 캐릭터즈’인데요. 조셉앤스테이시, 밀키스, YES24 등 많은 브랜드와 함께하여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어요. 이제까지 산리오 캐릭터즈의 근황을 각기 브랜드 계정에서 확인하셨다면 인스타그램 산리오 공식 채널 ‘산리오코리아 ( @sanrio_kr )’를 살펴보는 건 어떨까요? 산리오와 관련된 소식을 종합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라운제과, ‘죠리퐁 컵시리얼’ 개발

 

이미지 출처: 크라운제과


크라운제과의 패키징디자인팀 신입사원들이 뭉쳐 그릇과 스푼을 한꺼번에 담은 ‘죠리퐁 컵시리얼’을 만들어 냈습니다! 시리얼 제품은 물론 컵 용기 제품 중에서도 종이 스푼을 탑재한 패키지는 이번이 처음이래요. 크라운제과는 이 아이디어가 고객이 제품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패키지 재질과 제조공법에도 친환경을 적극 적용하여 ESG 정책에 부합한다고 판단해 빠르게 제품화에 나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내년에는 실제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시아나항공, 호국 보훈의 달 혜택 제공

 

이미지 출처: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날이 좋아진 만큼 여행 계획도 많이 세우고 계실 텐데요. 아시아나항공에서 6월 한 달간 유공자 및 유족의 동반 보호자(1인)에게 국내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안내했습니다. 할인 혜택은 정상 운임인 국내선 전 노선에 적용되며 할인율은 대상자별 상이하지만 정상 운임의 최대 50%가 제공돼요. 대상 유공자에는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5.18민주유공자, 특수임무유공자, 보훈보상대상자, 독립유공자유족, 국가유공자유족, 5.18 민주유공자유족, 특수임무유공자유족, 보훈보상대상자유족, 고엽제후유증환자가 해당됩니다. → 안내 읽기

 

│누구나 참여 가능! 진에어 마케팅 공모전

 

이미지 출처: 진에어


진에어에서 기내 판매 서비스와 사전 주문 기내식과 관련된 마케팅 공모전을 개최 중에 있습니다. 진에어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공모전인데요. 기내 판매 서비스의 브랜딩 및 홍보 전략, 기내 판매 서비스의 아이템 기획 및 판매 전략, 사전 주문 기내식 개발 아이디어 및 판매 전략 중 한 가지 주제를 정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최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100만원/국제선 왕복항공권을, 우수상 2팀에게는 상금 70만원/국내선 왕복항공권을 제공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진에어 지니쿠폰 1만원권을 제공합니다. → 공모전 상세 보기

 

│틱톡의 4월 트렌드 리포트 도착! 

 

이미지 출처: 틱톡 포 비즈니스


틱톡에서는 매달 브랜드를 위해 트렌드를 담은 Catch Trends If You Can을 발행하고 있는데요. 지난 4월 동안 유행한 해시태그는 #계단사진챌린지, #픽미챌린지, #마음의상처치료법 입니다. 이 중에서 계단 사진 챌린지에 대해 살펴볼까요?


계단 사진 챌린지(#stairchallenge, #gta4challenge)는 음악이 전환되는 시점에 맞춰 계단에서 기다리는 사람들과 계단을 향해 걸어가는 사람이 함께 위를 보며 포즈를 취했을 때 흑백의 사진 결과물이 보이는 트렌드입니다. 계단의 위층에서 내려찍는 방법으로 느낌 있는 단체 사진을 연출할 수 있어요. 틱톡 포 비즈니스에서는 회사나 매장에서 직원들과 함께 또는 스포츠팀의 선수들이 브랜드 제품과 함께 해당 해시태그를 활용할 것을 추천한대요! → 다른 해시태그 더 알아보기

 

│온라인 경품행사, 개인정보 보호 가이드라인은?

 

이미지 출처: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온라인 경품행사에 응모할 때 개인정보를 작성해 걱정되셨던 참여자분들 계시죠? 행사 운영사 측에서도 구체적인 절차를 알지 못해 개인정보 유·노출 등 침해 사고로 처벌받는 경우가 있었다고 해요. 그래서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서 온라인 경품행사 시 사용할 수 있는 「개인정보 보호 가이드라인(온라인 경품행사편)」을 펴냈습니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경품행사 운영자는 행사 참여자로부터 계정(아이디) 등 참여에 필요한 정보에 한해 수집해야 하며 경품 배송에 필요한 개인정보는 추첨 후 당첨자에 한해 수집해야 한대요. 다만 경품행사에 꼭 필요한 개인정보는 행사 참여자의 동의 없이도 수집이 가능하고요. 가이드라인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보도자료 ‘온라인 이벤트, 이제 개인정보 보호와 함께해요!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프두의 새로운 마케팅 소식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3